매니저/JAVA1

JAVA1 MP3 설계(?) 예제 (임시저장)

cdprkr2077 2011. 12. 23. 20:24


/*

클래스명   Mp3p
속성     color       색상을 기억
      memory      메모리 용량을 기억
동작     setMemory()    memory 용량을 증가한다.
      setColor()     color를 설정한다.
      getMemory()    memory 값을 가져온다.
      getColor()     color 값을 가져온다.

*/


class  Mp3p      // 설계도    Mp3p 라는 새로운  자료형(명사) 설계
{  // 멤버 변수
  private String color;
  private int memory;

  // 멤버 메서드
  public void setColor( String c )
  {
   if( c.equals( "빨간색" ) || c.equals( "파란색" ) || c.equals( "노란색" ) )
   {
    color = c;
   }
   else
   {
    System.out.println( "지원하지 않는 색상입니다." );
   }
  }

  public void setMemory( int m )
  {
   if(m == 4 || m == 8 || m == 16)
   {
   memory = m;
   }
   else
   {
    System.out.println( "지원하지 않는 용량입니다.");
   }
  }

  public String getColor( )
  {
   return color;
  }
  
  public int getMemory( )
  {
   return memory;
  }
 
 public static void main( String[] args )
 {
  Mp3p m3;       // 참조 변수  heap 영역에 할당받은 메모리를 접근하는 참조값을 저장
  m3 = new Mp3p();    // 인스턴스  heap 영역에 할당받은 데이터 저장 공간

  m3.setColor( "빨간색" );
  m3.setMemory( 4 );
  System.out.println( "색상 : " + m3.getColor() );
  System.out.println( "용량 : " + m3.getMemory() );
 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