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1 MP3 설계(?) 예제 (임시저장)
/*
클래스명 Mp3p
속성 color 색상을 기억
memory 메모리 용량을 기억
동작 setMemory() memory 용량을 증가한다.
setColor() color를 설정한다.
getMemory() memory 값을 가져온다.
getColor() color 값을 가져온다.
*/
class Mp3p // 설계도 Mp3p 라는 새로운 자료형(명사) 설계
{ // 멤버 변수
private String color;
private int memory;
// 멤버 메서드
public void setColor( String c )
{
if( c.equals( "빨간색" ) || c.equals( "파란색" ) || c.equals( "노란색" ) )
{
color = c;
}
else
{
System.out.println( "지원하지 않는 색상입니다." );
}
}
public void setMemory( int m )
{
if(m == 4 || m == 8 || m == 16)
{
memory = m;
}
else
{
System.out.println( "지원하지 않는 용량입니다.");
}
}
public String getColor( )
{
return color;
}
public int getMemory( )
{
return memory;
}
public static void main( String[] args )
{
Mp3p m3; // 참조 변수 heap 영역에 할당받은 메모리를 접근하는 참조값을 저장
m3 = new Mp3p(); // 인스턴스 heap 영역에 할당받은 데이터 저장 공간
m3.setColor( "빨간색" );
m3.setMemory( 4 );
System.out.println( "색상 : " + m3.getColor() );
System.out.println( "용량 : " + m3.getMemory() );
}
}